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파이널판타지14 '브레이플록스의 야영지(어려움)' 영상 공략
  • 파이널판타지14 게임메카 입력 2015-10-12 10:06:52
  • 브레이플록스의 야영지(어려움)는 만레벨 부가 퀘스트로 진행 가능한 던전입니다. 자칭 '맹우' 브레이플록스가 잘못을 저질러 위기에 빠졌고, 이를 도와주기 위해 빛의 모험가들이 출격한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브레이플록스의 야영지' 간단 요약! 
    - 푸른손 저격수를 빠르게 제거한다.
    - 보스들의 장판 스킬에 주의한다.
    - 최종보스 VI 고블린탱크와 전투 중 폭탄을 투하한 경우 빠르게 외곽으로 쳐낸다.

    <장판에 주의하자, 푸른손 지휘관>


    ▲ 1네임드 푸른손 지휘관 공략 영상

    맵 곳곳에 여러 몬스터가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한 번에 모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티원들은 탱커의 상황에 맞추어 나아가면 됩니다. 또한 멀리서 '고블린 탱크'의 원거리 공격이 오는데, 바닥에 공격 범위가 표시되므로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네임드 보스 '푸른손 지휘관'은 장판 기술어그로 무시 원거리 폭탄 던지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하수인으로 푸른손 저격수가 나오는데 이들은 특정 파티원을 저격하고 몇초 후 큰 데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딜러들이 빠르게 처리해 주어야 합니다. 장판 기술과 저격수만 신경쓰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플록스 쓰레기장의 수호자, III호 고블린탱크>


    ▲ 2네임드 III호 고블린탱크 공략 영상

    두 번째 구간에서도 몹을 잡으면서 브레이플록스의 동료를 구하고, 샛길로 이동하면 두 번째 네임드 보스 III호 고블린탱크와 마주하게 됩니다.

    III호 고블린탱크는 직선 방향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드릴대포'와 자신 주변에 발동되는 '전압폭등', 그리고 주변에 산개하는 '바늘산탄' 등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바닥에 여러 개의 '청린 장판'을 설치하므로 탱커는 장판이 없는 곳으로 보스를 유도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푸른손 활궁수' 같은 하수인들이 나타나 방해를 하므로 딜러들이 빠르게 하수인을 처치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청린 장판'을 꼭 피해야 한다





    <폭탄을 밀어내라! 최종 보스, VI호 고블린탱크>



    ▲ 3네임드 VI호 고블린탱크 공략 영상


    세 번째 구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오는 열쇠를 얻어 잠긴문을 열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최종 보스 'VI호 고블린탱크'는 총격과 화염방사 등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공격은 대미지가 큰 편이며, 탱커가 아닌 사람에게 피해가 갈 수 있으므로 딜러와 힐러는 측면에서 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보스가 주위를 배회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때 하수인 '푸른손 저격수'와 '푸른손 병사'가 나타나므로 빠르게 처리해 줍시다. 이어 중앙에 여러 개의 폭탄을 던지는데, 이 폭탄을 공격하면 반대 방향으로 밀려납니다. 따라서 폭탄이 던져지면 가운데 위치한 파티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재빠르게 외곽 쪽으로 폭탄을 밀어내야 합니다. 

    끝으로 VI호 고블링탱크의 체력이 10% 미만이 되면 대형 폭탄을 소환합니다. 이때는 리미트 기술로 보스를 잡아 빠르게 끝내면 됩니다.

    '보스-하수인-폭탄' 패턴이 반복되기 때문에 여기에만 익숙해지면 큰 어려움 없이 보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 피해를 입지 않도록 폭탄을 빠르게 밖으로 밀어내야 합니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