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파이널판타지14, 톤베리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마도성 프라이토리움' 공략
  • 파이널판타지14 게임메카 입력 2015-10-27 15:48:00
  • 파이널판타지를 플레이한 유저라면 톤베리에 대해 잘 알고 있을겁니다. 후드티를 입은 귀여운 생김새이지만, 한 손에 식칼을 들고 슬금슬금 다가와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몬스터지요. 파이널판타지14의 던전 ‘방랑자의 궁전’은 톤베리에 대한 추억을 상기시켜 줍니다.










    파이널판타지14 '방랑자의 던전' 간단 요약! 
    - 제국군 인증 열쇠를 습득하여 잠금 구간을 해제 한다. 
    - 마도아머 탑승 중 프로토 알테마의 팔을 조심한다.
    - 알테마 웨폰의 범위 공격 패턴에 주의한다.

    <군단장실을 점령하자 , 마도 콜로서스 II>


    ▲ 1네임드 마도 콜로서스 II 공략 영상

    기본적으로는 몬스터를 격파하면서 군단장실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좀 더 빠른 진행을 위해 몬스터를 무시하고 지나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군단장실 앞까지 두 번의 '마도 단말 워프'가 있는 점을 이용하는 겁니다. 처음 시작하자마자 적군을 무시하고 마도 단말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그곳의 적군을 잡아 문을 연 후 다음 워프 단말까지 탱커가 몹 어그로를 끌고 달려가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워프는 수월하지만, 두 번째는 몬스터의 수가 많으므로 중간에 모은 적군을 잡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것도 좋습니다.

    첫 번째 네임드 보스인 '마도 콜로서스 II'는 어그로 무시 원거리 공격인 '마도 레이저'와 어그로 무시 근거리 범위 공격 '웅장한 검격'을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공격에 주의하면서 진행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마도아머로 전진하자, 네로 톨 스카이와>


    ▲ 2네임드 네로 톨 스카이와 공략 영상

    두 번째 구간에서 몬스터를 잡고 이동하다보면 '마도 병기 인증실'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도 병기 인증실' 앞 단말에서 인증을 받은 후 뒷편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가면 '마도아머'를 탈 수 있습니다. 인증실에서 인증을 받지 않으면 다시 내려가서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꼭 인증을 받도록 합시다.

    마도아머에 타면 상단에 두가지 공격 패턴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쉬어가는 페이지처럼 손쉽게 적군을 녹이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단 중간마다 '프로토 알테마의 팔'이 옆에서 나타나는데, 한 두방만 맞아도 마도아머가 파괴되므로 너무 앞서나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마도아머는 보스방 앞에서 강제 하차되니 놀라지 마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네임드 보스 '네로 톨 스카이와'는 시작 시 외곽에 전기장을 둘러 가까운 범위 내에서 싸우도록 만듭니다. 또한 하수인으로 '마도 죽음손아귀'를 소환하는데, 이들은 유저를 바깥 전기장으로 밀어내므로 타겟 유저에게 도달하기 전에 빠르게 처치합시다. 

    '네로 톨 스카이와'의 체력이 40% 가량 남으면 멘트와 함께 건해머 ‘묠니르’를 꺼내고 주변 360도에 주기적으로 회전베기 공격을 가합니다. 부채꼴 공격인 '강화 상승격'과 주변 360도 범위공격을 하며, 피하지 않으면 과중력과 함께 전기장으로 튕겨 나가므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이에 주의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네임드 공략의 핵심입니다.


    ▲ 트로토 알메타의 팔에 주의하며 진행합니다

    <최종 보스, 가이우스 반 바일사르와 알테마 웨폰>



    ▲ 3네임드 가이우스 반 바일사르 공략 영상

    '네로 톨 스카이와' 처치 후 뒷문에 있는 마도 단말을 터치하면, '가이우스 반 바일사르'와 바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나 자신 주변에 전기장을 만들어 지속 데미지를 입히고, 체력이 절반 정도 내려가면 원거리로 순간이동을 하여 유저들을 공격합니다. 이에 주의하여 공격을 계속하면 체력이 20% 정도 남았을 때 가이우스가 도망가며 전투가 종료됩니다.


    ▲ 3네임드 알테마 웨폰 공략 영상

    '가이우스 반 바일사르'를 따라 뒷문으로 가면 '알테마 웨폰'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알테마 웨폰은 2페이즈로 진행됩니다.

    1페이즈에서는 기본공격으로 '청색 레이저 광선'을 날립니다. 광선이 지나간 곳엔 뒤이어 폭발이 일어나므로 회피해야 합니다. 또한 주변에 대미지를 주는 '청린폭발 공격'과 멀리 튕겨 보내는 '폭렬난사 공격'을 하고, 어그로 무시 원거리 공격도 함께 가합니다. 그리고 원거리에 공격 스킬을 시전하여 자신의 근거리로 모이게 한 후 머리 박기 스킬인 '대지붕괴'도 주의해야 할 패턴입니다. 


    ▲ 1페이즈에서는 야만신의 공격 패턴을 떠올려야 합니다

    > 추가 패턴

    - 체력 70%: 가루다가 벗겨집니다. 
    - 체력 60% 이하: 이프리트의 '장판 공격'을 시작합니다.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이어지는 공격을 회피하며 공략을 진행합니다. 
    - 체력이 30%: 타이탄의 대지의 분노 스킬을 사용하므로 이에 주의하며 공략을 진행합시다. 
    - 체력 10% 이하: 이프리트 장판 공격의 패턴이 변화합니다.
    - 체력 1%: 이프리트 마져 벗겨지고 1페이즈가 종료 됩니다.

    2페이즈에서는 야만신들의 기술을 제외한 모든 기술을 사용하며, 추가로 파란색 레이저 공격이 추가됩니다. 레이저는 대각선으로 여러개 나타나며, 이를 회피하면서 공격을 진행해야 합니다. 마지막 순간이 오면 가운데로 순간 이동을 한 후 멸망의 마법 '알테마'를 시전합니다. 시전하기 전에 빠르게 잡아주면 알테마 웨폰은 쓰러집니다.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씨엔 라하브레아>



    ▲ 4네임드 아씨엔 라하브레이 공략 영상

    긴 싸움을 끝낸 기쁨도 잠시, 모험가들의 눈 앞엔 '아씨엔 라하브레아'가 알테마 웨폰이 있던 장소에 등장합니다. 단, 빛의가호 버프를 받은 상태이므로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파티원에게 '암흑 지대'를 주기적으로 설치하고,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섀도우 플레어'라는 전범위 공격을 날립니다. 이외에는 특별한 패턴이 없으므로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공략에 성공하면 파이널판타지14 온라인의 1차 엔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