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뉴스
  • 적마도사와 사무라이 추가, 파판 14 '스톰블러드' 출시
  •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입력 2017-12-20 10:10:12

  • ▲ '파이널판타지 14' 스톰블러드 공식 트레일러 (영상제공: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12월 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파이널 판타지14' 두 번째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를 출시했다.

    '스톰블러드'는 '파이널 판타지14'의 글로벌 판에 먼저 적용된 확장팩으로,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 1,000만 계정을 달성한 바 있다.

    12월 19일 한국에 출시된 '스톰블러드'는 '헤븐스워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이다. 메인 시나리오 및 직업 2종, 인스턴스 던전 8종, 토벌전 등 신규 콘텐트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수중액션', '최고레벨 개방' 등 기존에 없던 시스템과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스톰블러드'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는 더 넓어진 세계다. '알라미고'와 '기라바니아', '쿠가네' 등 새로 추가된 7개 지역을 무대로 제국과 전쟁을 펼치는 빛의 전사들의 모험기를 담고 있다. 

    이어 새로운 직업 '적마도사'와 '사무라이'를 추가했다. '적마도사'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넘나들며 전투를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직업으로, 백마나와 흑마나의 균형을 맞춰 다양한 스킬을 구사한다. '사무라이'는 검기와 섬 게이지를 채워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거합술을 활용해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세이렌 해' 등 신규 인스턴스 던전 8종과 새로운 야마신 '호걸신 스사노오', '미의 신 락슈미'가 등장하는 토벌전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게임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클래스와 직업 최고 레벨을 기존 60레벨에서 70레벨로 확장하고,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여기에 기존 스킬 개편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제작과 채집 최고 레벨도 개방했다. 최고 레벨이 개방됨에 따라 새로운 제작 레시피와 채집 장소, 어부 채집 기술 '작살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 '파이널 판타지 14' 스톰블러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 판타지14' 신규 확장팩 '스톰블러드'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파이널 판타지14'에 처음 가입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조건에 따라 최대 21일 간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 월정액 이용권을 구입한 휴면 유저에게 '3일 무료 이용권'과 'ILV 260 장비세트', 'ILV 260 장신구 세트'를 제공한다.

    기존 유저를 위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탱커 직업군 70레벨을 달성하는 모든 유저에게 '쪽빛 하늘 무기'를 선물한다. 또, 정해진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작위 임무: 레벨50, 60 던전!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작위 던전 포인트'를 지급한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최정해 사업실장은 "스퀘어에닉스 개발팀과 함께 오랜 기간 준비한 '스톰블러드'를 드디어 출시하게 됐다"며,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함께 준비했으니 더 넓어진 세상에서 최고의 모험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널 판타지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SPONSORED